KH 프로젝트

KH정보교육원에서 진행하고 발표된 프로젝트를 과정별로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컨버전스) UI/UX 스마트 콘텐츠 웹기반 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2) 1회차

프로젝트 발표날짜 : 2021. 12. 02

KH IEI PROJECT
 

(디지털컨버전스) UI/UX 스마트 콘텐츠 웹기반 융합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2) 1회차

허은주 강사 / 이호정 취업담임
2021. 12. 02 (B)

1 팀
1
팀장/팀원 홍**(팀장), 김**, 박**, 장**, 최**
개요 "간식과 생일 선물은 직원들을 위한 좋은 복지이지만 매번 간식과 생일선물을 주문하는 것은 매우 번거로운 일이다.
이러한 수고를 줄이고자 구독 조건에 맞는 간식 리스트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사원들의 생일 선물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구현기능 "간식과 생일 선물은 직원들을 위한 좋은 복지이지만 매번 간식과 생일선물을 주문하는 것은 매우 번거로운 일이다.
이러한 수고를 줄이고자 구독 조건에 맞는 간식 리스트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사원들의 생일 선물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공통>
로그인, 회원 관리
<본사>
* 사원 관리 : 본사 사원 등록 및 관리, 담당 거래처 지정
* 구독 회사 관리 : 구독 회사 리스트, 구독 정보 조회, 구독회사 사원 조회
* 간식 리스트 관리 : 간식 리스트 생성 및 발송, 발송 리스트 조회
* 간식 주문 관리 : 주문 내역 조회, 주문 취소, 간식 출고
* 생일 선물 관리 : 생일 선물 대상자 리스트 발송, 생일 선물 지정
* 간식 등록 및 재고관리 : 간식 등록, 입출고
* 간식 선호도 데이터 조회
* 문의 게시판
<구독 회사>
* 사원 관리 : 구독회사 사원 등록 및 관리
* 간식 구독 및 주문 : 간식 구독, 간식 리스트 확인 후 주문, 주문 내역 조회
* 간식 위시리스트 : 간식 조회, 위시리스트 담기
* 생일 선물 구독 및 선물 조회 : 생일 선물 구독, 대상자 리스트 조회
* 간식 선호도 데이터 조회
* 문의 게시판
* 익명 커뮤니티"
설계의 주안점 "업무 효율성을 위해 간식 리스트 생성을 자동화 하였으며, 구독 회사의 담당자 뿐만 아니라 사원들이 위시리스트를 통해 간식을 직접 고를 수 있도록 설계.
간식 뿐만 아니라 생일 선물 관련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 시킬 수 있도록 함"
2 팀
2
팀장/팀원 김**(팀장), 김**, 김**, 김**, 권**
개요 "그룹웨어 사이트를 구현하여
사내 직원들이 업무에 도움이 되는 그룹웨어 기능
(전사결재, 근태관리, 일정, 예약, 커뮤니티 등)을 활용할 수 있다"
구현기능 "커뮤니티 게시판 기능, 자료실 게시판 기능, 메신저 기능
회원 관리 기능, 관리자 기능, 설문 기능
일정 관리, 자산 예약 기능
근태관리 기능, 전자결재 기능
전사 공지 기능, 식단표(공지) 기능"
설계의 주안점 "유사프로그램을 분석하여 도출된 주요 요소들을 구현하고
협업 및 비즈니스를 보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함"
3 팀
알잘딱깔센
팀장/팀원 김**(팀장), 서**, 이**, 장**, 홍**
개요 X-Nags는 Spring, MyBatis 등으로 개발한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여러 사용자가 각기 별개의 작업 환경에서 통합된 하나의 프로젝트를 동시에 수행하는 그룹웨어 입니다.
개인 활동보다는 그룹 활동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일련의 집단이 함께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또한 조직 내에서 정보 공유 및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구현기능 "1. 자동 출퇴근
- 빠르고 정확한 Face SDK 와 얼굴인식 기반 인증 시스템을 API를 이용
- HTML video, canvas 태그를 이용한 WebCam 연동
- 9시 ~ 6시 사이는 얼굴 인식으로 로그인, 6시 이후 및 퇴근 후에는 일반 로그인으로 가능

2. 근태 관리
- 사용자가 일, 월, 부서, 직급 별로 근태 현황을 조회
- 근태 관리자만 수정 및 삭제 가능
- 정상, 지각, 결근, 외근. 반차, 연차에 대한 근태 관리 가능

3. 전자메일
- 주소록에서 부서를 선택하여 사원리스트를 불러와 받는 사람을 선택하여 메일을 전송할 수 있다.
- 받은 메일, 보낸 메일 구분하여 조회가 가능하고 동일한 메일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다.
- 받은 메일에 대해 답장을 전송할 수 있다.
- 메일 삭제시 휴지통으로 이동하며 휴지통에서 복구하거나 영구삭제 하는 것이 가능하다.

4. 전자결재
- 전자메일과 마찬가지로 결재 서류 작성시 결재자를 주소록을 통해 입력할 수 있다.
- 증명서신청, 휴가신청, 외근신청 3가지 결재 서류를 작성할 수 있다.
- 결재 진행 전 서류에 한해 수정이 가능하다.
- 결재자는 요청받은 결재함에서 결재 서류를 확인하고 승인 또는 반려 처리를 할 수 있다.
- 휴가와 외근의 경우 최종 결재자가 승인할 경우 휴가와 외근 정보가 저장되고 근태 관리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 최종 승인된 서류를 삭제할 경우 휴가와 외근의 경우 등록된 정보가 같이 삭제된다.

5. 일정관리
- 월간, 주간, 일간, 일정목록별 일정 조회
- 일정 툴팁 기능
- 하루종일 또는 시간 정해서 등록, 수정
- 오늘의일정 조회
- 일정 삭제

6. 시스템 관리
- 인사 관리
사원 등록: 개인정보, 사원 정보, 회계정보 순으로 입력을 받아 각각의 테이블에 데이터가 들어가게 구현하였습니다.
사원 수정: 개인정보는 마이페이지에서 사원정보와 회계정보는 수정페이지에서 수정하게 구현하였습니다.
사원 조회: dateTable API 를 이용하여 각 컬럼별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 정렬되며 보여지고 검색도 되게 구현 하였습니다.
사원 삭제 : 삭제 버튼을 통해 퇴사 처리된 회원은 기록으로서 조회에 남게 됩니다.

-회계 관리 : 급여 등급에 따라 기본급이 차등 부여되고,
기본급여 + 식대 + 보너스를 합산한 급액에서 4대 보험은
자동 정산되어 계산되게 구현하였습니다.

- 회의실 관리
회의실 예약: 4개의 회의실 별 예약상태를 확인 하고, 사용가능한 회의실 번호와 시간을 클릭하여 예약한다.
회의실 취소: 마이페이지에 예약 현황을 확인 후, 예약변경 버튼을 클릭해 수정 페이지로 이동해 예약을 취소한다.
회의실 리셋: 데일리로 운영되어 회의실 담당자에 의해 초기화 되어, 다음 날 예약 시스템을 이용할수 있다.

- 비품 관리
비품 예약: 예약날짜를 선택하고 비품 목록과 개수를 선택하면 동적 테이블에 담긴 내용으로 예약을 할 수 있다.
비품 연장: 마이페이지, 메인에서 확인되는 비품 예약 현황에서 연장 버튼을 클릭하면 반납일을 연장할 수 있다.
비품 반납: 반납될 물품을 가지고 비품관리자에게 가면 사원 아이디와 비품을 확인해 비품 반납을 완료할 수 있는 반납 리스트를 구현하였다.

7. 커뮤니티
익명게시판
- 게시글,댓글 작성,조회,수정,삭제
- 작성자의 정보는 보여지지않으며 익명으로 처리하였다
- 작성자만 게시글,댓글에 대한 수정,삭제가 가능하다

공지사항게시판
- 게시글,댓글 작성,조회,수정,삭제
- 작성자는 부서명으로 대체하여 부서별 공지사항 느낌으로 구현하였다
- 권한이 있는 사람만 작성과 수정,삭제가 가능하다
- 댓글은 모든사원이 작성이 가능하며 작성자만 수정,삭제가 가능하다

투표게시판
- 게시글 작성,조회,삭제
- 모든사원이 투표함을 만들 수 있고 만든사람만이 삭제가 가능하며
- 한 게시글에 대한 중복투표는 불가능하며 작성자도 수정이 불가능하다
"
설계의 주안점 스프링 MVC 패턴을 기반으로 조직 내에서 정보 공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중점으로 더 편리한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4 팀
4
팀장/팀원 강**(팀장), 김**, 박**, 황**
개요 일반도서 구매 뿐만 아니라 중고 도서 거래, 독서모임 참여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기존 도서 쇼핑몰과 달리 회원이 직접 주체가 되어 독서모임을 개설하고 참여하거나, 원하는 책을 중고거래를 하면서, 도서에 대한 접근성과 구매율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였습니다.
구현기능 "(1) 회원 정보 관련 기능
- 회원가입, 로그인/로그아웃, 비밀번호 찾기, 회원정보 수정
- 마이페이지(찜목록, 주문관리, 쿠폰 등록 등)

(2) 일반도서 관련 기능
- 일반도서 상세보기, 검색
- 카테고리 선택, 조회
- 찜하기, 장바구니, 결제
- 리뷰, 1:1문의

(3) 중고도서 관련 기능
- 중고도서 판매자 가입, 탈퇴, 판매자페이지(정보 수정, 도서 등록, 수정 및 삭제, 중고 도서 판매 관리)
- 중고도서 조회, 검색
- 장바구니, 결제, 주문관리, 도서 문의

(4) 독서모임 관련 기능
- 독서모임 개설, 독서모임 조회, 검색
- 독서모임 찜하기, 신청하기, 리뷰, 1:1문의
- 마이페이지(신청목록,찜목록,개설목록)

(5) 관리자 관련 기능
- 공지사항, 이벤트 기능
- 도서관리 기능
- 회원관리 기능
- 쿠폰관리 기능
- 문의관리 기능
- 독서모임 승인 기능"
설계의 주안점 "(1) 도서 구매, 독서모임 참여, 리뷰 작성 등 회원 간 상호작용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2)깃허브와 같은 협업툴을 이용하여 프로젝트의 경험을 향상시킴
(3) 단순한 도서 판매를 넘어 중고도서 거래, 독서모임 참여 등을 통해 하나의 웹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들이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KH정보교육원
  • 고용노동부 선정
  •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 선정
  •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 대상
  • IT교육부문 4년 연속 대상 수상
  • 고용노동부
  • 장관 표창

빠른 상담

KH임직원은 수강생 한 분 한 분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No.1 국내 최대의 취업 실적을 보유한 KH정보교육원에 오신 것을 환영 합니다.
KH의 전 과정은 NCS(국가교육표준화)기준을 준수하며 100% 무료, 전액 국비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희망 과정

희망과정 선택


세부 교육과정

전화 아이콘
  • 1544-9970
  • 전국대표문의전화(연중무휴)

교육희망 지점

신청자 정보

- -

기입 내용이 사실과 다를 시 상담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544
9970

대표문의
(연중무휴)

개강일정

개강일정

국비대상자 간편조회

국비대상자
간편조회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오시는길

오시는길

카톡 상담

카톡 상담

KH정보교육원
전국대표 문의전화
(연중무휴)

1544-9970

주말·공휴일에도 상담 및 접수 가능합니다.

  • 2023 당산지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 2022 강남지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 2022 종로지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 2020 강남지원

    훈련 이수자 평가
    A등급 획득

  • 2020 종로지원

    훈련 이수자 평가
    A등급 획득

  • 2019 당산지원

    훈련 이수자 평가
    A등급 획득

  • 2019 IT교육부문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 2018 당산지원

    4차 산업 선도
    훈련기관 선정

KH정보교육원 | 사업자등록번호 : 487-86-00763 | 사업자등록번호 : 851-87-00622 | 서울 강남 제2014-01호 | 대표자 : 양진선 | 책임자 : 최홍석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양진선

강남지원 1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4길 6 남도빌딩 2F, 3F, 4F, 5F, 6F
강남지원 2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9 그랑프리 빌딩 4F, 5F, 7F
강남지원 3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0 호산빌딩 5F, 6F
종로점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20 그레이츠 청계(구 대일빌딩) 2F, 3F
당산점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동2로 57 이레빌딩(구관) 19F, 20F
논현점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132길 9 마루빌딩 1F, 2F, 3F
부산점 :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627 삼비빌딩 1F, 12F